교육로드맵
교육과정 로드맵
대학의 핵심역량 |
구분 | 1-1 | 1-2 | 2-1 | 2-2 | 3-1 | 3-2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소통역량 | 정규 | 의사소통능력 | 대인관계능력 | 의사소통장애 상담 | 영유아교수방법론 | 창업과 경영 | |
비정규 | 새내기 첫걸음 멘토링, MBTI집단상담, 대학생활과 매너교육, 대학생활과 인권, 진로 및 전공 특강 | ||||||
문제해결 역량 | 정규 | 아동안전관리, 의사소통진단평가 | 언어진단실습 | 특수교육 측정 및 평가 | |||
비정규 | 독서토론회, 스마트폰 중독예방 | ||||||
창의융합역량 | 정규 | 영유아보육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| 보완대체의사소통 | 언어재활종합설계 |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| ||
비정규 | 호모크리에이티브 교육 | 창의적 전공동아리 | |||||
공동체 역량 | 정규 | 아동권리와 복지 | 보육교사론 | 부모교육론 | |||
비정규 | 성폭력 예방교육, 가정폭력 예방교육, 장애인식교육 | 팀보건융복합교육 | |||||
글로컬 역량 | 정규 | ||||||
비정규 | 기초학력 평가, 기초어학능력 향상프로그램 | 토익경진대회, 영어회화, 토익사관학교 | 전공관련 국제교류 | ||||
전문가 역량 | 정규 | 의사소통장애개론, 영유아발달, 특수아동이해, 언어발달, 아동수학지도 | 아동안전관리, 정신건강론, 학습장애아교육, 언어기관해부생리, 정서행동장애아교육 | 언어지도, 아동미술, 자폐범주장애언어재활, 특수아행동수정, 조음음운장애치료, 언어재활관찰 | 뇌성마비언어재활, 유창성장애치료, 언어발달장애, 놀이지도, 보육학개론 | 언어재활현장실무, 청각장애언어재활, 음성장애치료, 언어재활실습, 보육과정, 보육교사론 | 지적장애언어재활, 부모교육론, 특수아통합교육, 신경언어장애치료, 언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, 보육실습 |
비정규 | 학생학습법교육, 학습공동체 | 미래역량경진대회, 전공관련 자격증 | 핵심실무능력인증제, 전공역량 완성캠프, 취업박람회 |